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 관련 상식

범용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(예시-농협)

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해야 할 일이 있지요?

 

 

 

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(범용) 재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발급 비용은 4400(1)입니다.

무료인 은행/증권용도 있지만, 4400원의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경우,

모든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고,

특히 본인 인증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, 무료 인증서보다 매우 편리하고

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0. 유의 사항

 

 

 

 

1.    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     (예시 농협, banking.nonghyup.com)

 메인화면의 ‘공인인증센터’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2. '인증서 갱신' 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 

3.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제일 밑에 있는 '확인' 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4.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하여 암호를 입력하고 엔터 또는 '확인'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5. 계좌정보와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.

 

6.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.

 

 

 

7. 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선정한다는 화면에서 확인을 누릅니다.

 

 

8. 본인의 인증서 정보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.

 

 

  

9. 인증서가 발급완료 되었습니다.(하드디스크에 저장할지는 본인이 선택하면 됩니다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