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해야 할 일이 있지요?
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(범용)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발급 비용은 4400원(1년)입니다.
무료인 은행/증권용도 있지만, 4400원의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경우,
모든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고,
특히 본인 인증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, 무료 인증서보다 매우 편리하고
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0. 유의 사항
1.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(예시 – 농협, banking.nonghyup.com)
메인화면의 ‘공인인증센터’를 클릭합니다.
2. '인증서 갱신' 버튼을 누릅니다.
3.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제일 밑에 있는 '확인' 버튼을 누릅니다.
4. 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하여 암호를 입력하고 엔터 또는 '확인'을 누릅니다.
5. 계좌정보와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.
6.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.
7.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선정한다는 화면에서 확인을 누릅니다.
8. 본인의 인증서 정보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.
9. 인증서가 발급완료 되었습니다.(하드디스크에 저장할지는 본인이 선택하면 됩니다)
'컴퓨터 관련 상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진 편집 프로그램 알씨(Alsee) 설치법 및 사진 줄이는 방법 (0) | 2013.01.11 |
---|---|
올레 kt 맴버십 카드 발급 받기 (0) | 2013.01.09 |
고등학교 생활기록부, 성적증명서, 졸업증명서 온라인 발급하기 (0) | 2013.01.09 |
범용 공인인증서 신규발급 방법(예시-하나은행) (2) | 2013.01.08 |
다른 은행(타은행)에서 공인인증서 등록해 사용하기(예시: 국민은행 -> 하나은행) (0) | 2013.01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