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 관련 상식

엑셀2007 사용팁 - 여러 장을 한 장으로 인쇄하기

 

엑셀 2007 사용하시는 분 많으시죠?

예전 2003인가에서는 인쇄버튼을 누르면 페이지 미리보기에서 잘려서 인쇄되는 부분을 파란색 선을 직접 옮겨서 한 장으로 인쇄할 수 있게 했던 것 같았는데, 2007에서는 인쇄버튼에서는 이 파란선이 아무리 찾아도 없습니다.

 

여러 장으로 나오는 것을 한 장으로 출력할 때 행여 저처럼 헤매시는 분 계실지 몰라 포스팅 해 봅니다.

저는 여러분의 추천과 도움을 먹고 삽니다.

 

1. 열심히 서류를 엑셀로 작성했습니다. 

 

2.편집도 완벽하겠다 싶어서 출력(ctrl + p)를 눌렀습니다. 

 

3. 한 장으로 나올 것 같던 것이 프린터에서 쉴새없이 종이를 뿜어 냅니다! 아~ 뭔가 인쇄페이지가 잘못됐구나 싶습니다. ㅠ ㅠ. 출력버튼을 누른 후, 이번에는 미리보기를 눌러보니, 한 페이지에 저만큼만 인쇄하게 되어져 있습니다. 이러니 프린터가 종이를 뿜어낼 수 밖에요..

 

 

4. 상단탭에서 보기를 누릅니다.

 

 

5.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아이콘을 누르면, 페이지 수와 파란선이 보이게 됩니다.

 * 오른쪽 확대/축소 버튼을 누르면 좀더 크게/작게도 보입니다.

 

6.파란색 선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좌우 화살표가 나옵니다. 이 화살표를 좌우로 쭉 밀어 당기면 페이지가 통합됩니다. 저는 원래 3페이지 던 것을 1페이지로 통합해 봤습니다.

 

7. 이제 다시 인쇄하시면 한 장으로 인쇄 됩니다.

 

8. 그런데 이런 경우, 많은 내용을 한 장에 넣다보니 글씨가 너무 작아져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럴 경우, 용지의 방향을 가로로 해 주면 훨씬 보기가 편합니다. 다음 두 가지 중 한 가지로 해결해 보세요.

  1. 인쇄 -> 설정 -> 용지방향 -> 가로에 클릭

  2. 인쇄 -> 미리보기 -> 페이지설정 -> 가로에 클릭

 

9. 용지 방향을 바꾸었는데, 이번에는 글씨가 너무 작게 보이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10. 이럴 때는 페이지 설정에서 확대/축소 배율의 퍼센트를 조절하거나, 바로 밑에 있는 자동 맞춤 버튼을 누르면 한 페이지에 꽉 차게 들어갑니다.